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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회전교차로

by 개소름 2021.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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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교차로

안녕하세요. 치명적 정보입니다. 요즘 회전교차로가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요. 회전교차로는 1960년대 영국에서 최초로 개발되었는데요. 원형으로 된 교차로는 한쪽 방향으로만 주행하여 원하는 어떤 곳으로 통행을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회전교차로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

아직 까지 회전교차로에서 통행우선권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은 회전 차량이 우선입니다. 회전교차로 진입하실 때는 속도를 줄여서 진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지만 사고 위험률이 낮아지고 신호대기가 없는 원형교차로에의 장점이 극대화됩니다. 우리나라는 우측통행을 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을 하는 것을 주행방법으로 하고 진입 시 회전교차로 내에 다른 차량이 있다면 회전교차로 내 차량을 보내고 내 차량이 지나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전교차로 장점

회전교차로 장점은 신호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장 큰 장점입니다. 회전교차로는 신호등으로 쓸 전기를 다른 곳으로 사용할 수 있고 차량이 원활하게 주행하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나오는 배기가스 즉,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감소됩니다.  뿐 아니라 회전교차로에서는 유턴도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통계로 나왔는데요. 회전교차로 설치로 인해 사망자는 약 76% 감소되었고 통행시간은 21%가 감소되었습니다. 

 

회전교차로 단점

다음으로는 회전교차로에 단점은 교통량이 많은 곳에서는 오히려 교통체증이 일어날 수 있고 도심지역에는 적합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교차로보다 큰 공간을 활용해야 한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대형차량이나 특수차량은 회전교차로에서 통과하기가 힘들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회전교차로 마무리하며

회전교차로는 아직까지 많은 운전자들이 익숙하지 않아 회전교차로 내에서 차량이 속도를 늦춰서 돌면 그냥 진입하는 차량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진입을 하게 되면 잘못된 진입방법이고 회전 교차로 내에서 교통혼잡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회전교차로 통행방법으로 주행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우리 운전자들이 양보운전을 하는 습관을 길러 안전한 주행되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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